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定義)와 국내 기업의 활용 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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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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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marketing 의 진화와 CRM의 등장)
고객데이터의 세분화는 새로운 未來의 고객들을 유치시키고 우수고객을 지속적인 거래를 하도록 유지시키며 이러한 고객들의 가치를 증진시켜 적극적인 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위와 같은 것들을 통해 고객관계 강화를 통한 수익성 증대, 목표(目標) marketing 가능, 잠재적 고객의 프로파일 정보를 이용한 책략적 영업정보화, 고객의 수익 기여도에 따른 책략수립,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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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定義)와 국내 기업의 활용 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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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기존에 시행되었던 marketing 이 연속하여 일어나지 않고 단 한번에 끝난다 하면 고객관계관리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유지를 통해 한번 거래하고 끝났을지 모를 고객을 평생고객이 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종합적인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되어야 하고,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로 고객의 needs를 알아내 일대일적인 다양한 채널과 연결시켜야 합니다.경영정보시스템,고객관계관리,고객관계관리,CRM,정의와,국내,기업,사례,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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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定義)와 국내 기업의 활용 instance(사례)
순서
[고객관계관리(CRM)의 定義(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instance)를 說明(설명) 하시오.]
-고객관계관리(CRM)
고객관계관리는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CRM)를 의미합니다. 고객 수익성을 우선하여 고객 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기업 내 사고를 바꾸자는 성격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고객관계관리의 核心적인 목적은 신규 고객 획득과 우수고객 유지, 잠재적인 고객을 활성화시키며 analysis(분석) 을 통한 내외부적인 고객의 needs를 이해하고 세분화, 통합하여 이를 기초하여 marketing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해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 시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고객관계관리의 경우 고객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 다시 말해 고객과의 접점이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보다 훨씬 더 다양하고 폭넓고 이 정보의 취득을 회사전체적으로 행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과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관계관리는 고객관계에 기반을 둔다는 의미의 경영관리 활동으로, 고객을 확보 유지하기 위해 현재 고객과 잠재 고객을 파악하고 이들의 요구를 이해하고 예측 관리하기 위한 경영책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