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미술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10:46
본문
Download : 한국 미술 교육.hwp
미술보고서최종본마무리 , 한국 미술 교육예체능레포트 ,
레포트/예체능
한국 미술 교육의 전개, 변천, 발전하여 왔는가를 탐구하고
한국미술교육의 흐름을 고찰한 자료입니다. 교육 또한 산업생산과 직결된 보다 구체적인 행동目標(목표)를 표방하고 유능한 생산자 겸 소비자로서의 자질을 육성하는데 두었다.
미술보고서최종본마무리
,예체능,레포트
순서






Ⅰ. 처음 하는 글
Ⅱ . 한국 미술 교육의 흐름
1 . 발아기 (1895-1910)
2 . 침체기(1910-1945)
3. 과도기(1945-1953)
4. 재건기(1953-1963)
5. 정착기(1963-1985)
6. 성장기(1985~)의 미술교육
Ⅲ . 맺음말
(1) 시대상황
1950년대는 기능중심의 미술교육이 상당부분 여전히 행해졌으나, 1960년대와 1970년대에는 당시의 한국사회가 추구했던 반공산주의 이데올로기와 ‘조국근대화’의 가치 아래 국가가 주도한 경제적 성장이 강조되었다.
ㄴ. 교과서 내용 체계
「표현」과 「감상」의 2대 영역으로 나누고, 그 하위영역으로 ‘그리기’…(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한국 미술 교육.hwp( 92 )
한국 미술 교육의 전개, 변천, 발전하여 왔는가를 탐구하고한국미술교육의 흐름을 고찰한 자료입니다.
(2) 미술교육의 교육 내용과 방법 및 교과서 체제
① 제 2차 교육과정기의 미술교육(1963~1973)
ㄱ. 이전의 교육과정은 단편적인 지식 중심으로 흐른 나머지 인격형성에 소홀하였고, 학습활동에서도 실생활과 거리가 먼 과정을 운영함으로, 이에 반성이 가해졌다.
한국 미술 교육
설명
다. 따라서 제 2차 교육 과정은「경험주의 교육 과정」理論에 바탕을 둔 것으로, 창의적인 표현 능력과 일상 생활과 관련된 미술 경험을 중심으로 꾸며 가려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데 중점을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