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유아교육 호로그램) 뱅크 스트리트 호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22:36
본문
Download :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hwp
듀이의 影響(영향)을 크게 받은 미첼은 아동의 성장을 지적,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미적 영역을 아우르는 것으로 보았으며 이러 한 전인아동의 concept(개념)을 뱅크 스트리트 program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이다. 이 는 뱅크 스트리트 program의 theory 적 배경, 교육目標(목표) 및 내용, 방법 등에 대하여 key point(핵심) 사항을 정리(整理) 한 것이다.
첫째 目標(목표)는 `능력함양`이다. 또한 진보주의와 정신건강을 중시하여 창조적이고 즐거운 작업 기회, 협동심의 강조,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학습의 제공, 개인의 속성 을 존중하고 지지하며, 민주주의 사회 가치의 함양을 강조하였다.
2. 교육 目標(목표)
뱅크 스트리트에서는 인본주의적 가치관을 반영하여 다음과 같이 4가지 일반目標(목표)를 제시하였다. 듀이의 影響(영향)을 크게 받은 미첼은 아동의 성장을 지적,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미적 영역을 아우르는 것으로 보았으며 이러 한 전인아동의 concept(개념)을 뱅크 스트리트 program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이다.
다. 뱅크 스트리트 program은 아동의 발달을 강조하면서 듀이의 진보주의 theory 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에 성숙주의 유아교육과정 접근법에 기초한 program이라고 할 수 있으며 학자에 따라서는 개방교육(open education)으로 분류하기도 한다.
뱅크 스트리트 program
I. 서론 1
II. 본론 1
1. theory 적 배경 1
2. 교육 目標(목표) 1
3. 뱅크 스트리트 program의 목적 및 속성 2
4. 교육 내용 2
III. 결론 3
* 참고 4
I. 서론
뱅크 스트리트 program의 history(역사) 적 배경 이 program은 1916년 루시 미첼여사가 설립한 교육實驗(실험)국에서 발전한. 것이다.
II. 본론
1. theory 적 배경
뱅크 스트리트 program은 프로이트나 에릭슨, 게스탈트, 피아제 등 심리학자들의 인간발달에 관한 theory 을 기초하여 개발된 program으로 발달적 상호작용 program이라고 부른다. 이 는 뱅크 스트리트 program의 theory 적 배경, 교육目標(목표) 및 내용, 방법 등에 대하여 key point(핵심) 사항을 정리(整理) 한 것이다. Bank street에서 능력이란 자아능력의 객관적 기준뿐만 아니라, 자아능력의 주관적 기준(자아존중감, 자아확신, 자신감, 자력)도 포함한다.
Download :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hwp( 17 )
(A+, 유아교육 호로그램) 뱅크 스트리트 호로그램
I. 서론
II. 본론
1. theory 적 배경
2. 교육 目標(목표)
3. 뱅크 스트리트 program의 목적 및 속성
4. 교육 내용
III. 결론
* 참고
I. 서론
뱅크 스트리트 program의 history(역사) 적 배경 이 program은 1916년 루시 미첼여사가 설립한 교육實驗(실험)국에서 발전한. 것이다.
둘째 目標(목표)는 `개별성 또는 주체성`에 관한 것으로 `자질`, `다양한 역할(직업인, 학습자, 집단의 구성원등)`, 그리고 `현실적 기대와 포부`등을 인…(drop)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A+,유아교육,프로그램),뱅크,스트리트,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이 자료는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교육목표 및 내용, 방법 등에 대하여 핵심사항을 정리한 것이다. , (A+, 유아교육 프로그램)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 (A+ 유아교육 프로그램)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순서
이 자료(data)는 뱅크 스트리트 호로그램의 이론(理論)적 배경, 교육목표(目標) 및 내용, 방법 등에 대하여 핵심사항을 요점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