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확산에 따른 alteration(변화) 와 대응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6 06:04
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의 확산에 따른 변화와 대응방안.hwp
정보기술을 응용한 전자상거래는 기존의…(省略)
전자상거래가 확산되면서 예견되는 변화 및 이에 따른 과제를 경제‧사회‧문화‧법제도 등 각 영역별로 살펴보고, 아울러 장단기적인 대응책을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1. 배경
1.1 전자상거래의 concept(개념)
1.2 전자상거래에 따른 영향 analysis(분석) 과 대응 필요
2. 전자상거래에서 예견되는 영역별 變化(변화)와 처리해야할문제
2.1 경제적 측면의 變化(변화)와 처리해야할문제
2.2 사회‧文化적 측면의 變化(변화)와 처리해야할문제
2.3 법‧제도적 측면의 變化(변화)와 처리해야할문제
3. 우리의 장단기적 대응
3.1 政府의 전자상거래에 대한 비전 제시와 선도적 역할수행
3.2 정보이용활성화를 위한 전자문서 이용의 확대
3.3 전자상거래와 관련된 주변산업 및 시장의 육성
3.4 전자상거래 촉진을 위한 범부처적인 협조체제의 구축과 법‧제도의 연구 및 정비
3.5 전자상거래의 국제규범 설정에 대한 원칙 수립
3.6 전자상거래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국제협력 강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정보통신 네트워크의 보급에 따라 기존의 경제활동 방법과 거래수단, 거래대상 및 범위가 變化(변화)하고 있따 컴퓨터 등 다양한 전자적인 수단을 이용한 전자상거래(Eletronic Commerce)는 국가의 경계를 넘어 국제적인 경제활동을 촉진한다.
1. 배 경
1.1 전자상거래의 concept(개념)
전자상거래(EC : Electronic Commerce)는 정보통신망의 concept(개념)이 통신수단으로서의 의미를 넘어 시장이라는 concept(개념)으로 확대됨을 의미한다.전자상거래의확산에따른변화와대응방안 , 전자상거래의 확산에 따른 변화와 대응방안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전자상거래의 확산에 따른 변화와 대응방안.hwp( 59 )
전자상거래가 확산되면서 예견되는 alteration(변화) 및 이에 따른 과제(problem)를 경제‧사회‧culture‧법제도 등 각 영역별로 살펴보고, 아울러 장단기적인 대응책을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설명
전자상거래의 확산에 따른 alteration(변화) 와 대응방안(方案)
,경영경제,레포트
전자상거래의확산에따른alteration(변화) 와대응방안(方案)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정보통신 네트워크가 새로운 시장의 concept(개념)으로 등장하면서 그에 따른 경제‧사회‧文化적인 變化(변화)도 나타나고 있따 개별기업과 국가의 차원을 넘어 국제적인 전자상거래가 증가하면서 전자상거래에 대한 국제규범의 피료썽도 제기되고 있따 미국과 유럽연합 등은 각자의 입장을 국제규범에 반영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고, 자국내의 경제環境(환경)도 전자상거래에 적합하도록 變化(변화)시키고 있따
우리 나라도 예상되는 變化(변화)와 주요 이슈를 찾아내어 장단기적인 안목으로 이에 대응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