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창조적인 문제해결(미술교육의 또다른 시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5:35
본문
Download : 창조적 문제해결(미술교육의 또다른 시각).hwp
그러나 무엇보다도 바우하우스는 槪念화와 analysis화를 잘 하는 디자이너, 가정된 사실을 문제화할 수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관습적인 태도에 도전하는 디자이너 양성에 더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을 것이다. 바우하우스의 goal(목표) 는 사회적 중요성을 띤 문제에 관심을 갖고 높은 기술적인 능력과 미적 안목으로 이를 해결하는 것이었으며 재료의 자연적인 속성 들을 최대한 활용하는 순수 미학을 창조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의 가장 좋은 예시들 중 하나는 1919년부터 1930년 초기까지 독일 바우하우스(Bauhaus)에서 제시한 프로그램(program]) 이다.
⑥ Trimming
다. 무한한 해결책들이 가능한 이러한 종류의 작업은 학생들이 미래에 제품 디자인, 건축과 같은 다양한 영역에서 더 사회적으로 중요한 과업들을 수행해낼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것이다. 바우하우스에서는 디자인된 물건의 기능뿐만 아니라 형태 역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였다. 이러한 작업들을 완성하기 위해 학생들은 재료와 그 재료가 갖는 구조적인 가능성에 대한 느낌을 이해하고 발달시켜야만 했다.
① System of Operators
레포트 > 예체능계열
2. 창조적 문제해결理論(이론)
1) TRIZ의 核心
3. 맺음말
② 모순
① 일반화
설명
⑦ Root cause Analysis
순서
1. 서론
(2) ASIT
-5431_01.gif)
-5431_02_.gif)
-5431_03_.gif)
-5431_04_.gif)
-5431_05_.gif)
3) Contemporary TRIZ
② AFD (Anticipatory Failure Determination)
⑧ 9 windows
바우하우스 교수진들이 만든 프로그램(program]) 은 학생들이 창조적인 문제해결자가 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미술] 창조적인 문제해결(미술교육의 또다른 시각)
③ Directed Evolution
③ 기술진화
2) Classical TRIZ
창조적인 문제해결은 특별히 디자인 영역에서 사용되었다.
창조적,문제해결,디자인,영역,바우하우스,미술교육
Download : 창조적 문제해결(미술교육의 또다른 시각).hwp( 11 )
창조적인 문제해결에 대한 report입니다.
출처
⑤ TOP Analysis
(1) TRIZ
④ OSTM TRIZ
1) 창조성 기법의 비교
창조적인 문제해결에 대한 레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