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lex.kr [경영전략] 삼성병원의 성공요인과 새로운 전략 제안 > duplex5 | duplex.kr report

[경영전략] 삼성병원의 성공요인과 새로운 전략 제안 > duplex5

본문 바로가기

duplex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전략] 삼성병원의 성공요인과 새로운 전략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9:21

본문




Download : 삼성병원 성공요인.hwp




고객에게 친절함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병원의 직원들부터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삼성의료원은 국내 병원업계에서는 최초로 무재해 1,790만인시를 달성하였고, 1997년에는 노동부로부터 `노사협력 우량기업`선정되었고 1999년에는`안전경영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기존의 병원 병실에서는 병실 내에 보호자가 상주하도록 되어있는 시스템이었기 때문에 비위생적일 뿐만 아니라 보호자의 감염우려도 있었다. 이를 없애기 위해 삼성의료원에서는 간병인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 것이다.
www.medatom.com
삼성병원의 성공요인과 새로운 전략 제안에 대한 A+ 보고서




2. 의료 environment analysis(분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삼성병원 성공요인.hwp( 95 )


[참고자료]
순서
[경영전략] 삼성병원의 성공요인과 새로운 전략 제안

`내가 먼저 캠페인`과 칭찬하기 캠페인`찬찬찬 운동`을 통해 삼성의료원은 병원 조직 전체에 친절함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점을 몸에 익도록 하였다. 비용문제는 간병인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얻고 싶어 하는 경제적인 여유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별 문제가 되지 않았다.

3. 경쟁자 상황
www.newsis.com
최고 병원, 최고 분야 - 문화일보, 더북스, 2007
병원 서비스 마케팅 - 원융희, 대학서림, 2002
삼성병원서비스마케팅, 서울삼성병원 마케팅, 삼성서울병원 서비스, 서비스경영마케팅사례, 경영혁신성공사례

간병인 시스템은 삼성의료원만의 독특한 시스템이다.
다. 그러나 보호자가 없기 때문에 그만큼 간호사들의 더 적극적인 간호가 요구되었고, 시스템 운영을 위한 비용이 요구되었다. 오히려 고급 서비스를 받는 고개에게 스스로 월등한 서비스를 제공받는다는 점을 느끼도록 함으로써 삼성의료원의 고급화 전략(戰略) 에 부합하는 것이었다.
www.samsunghospital.com
www.medigatenews.com

www.ncsi.or.kr

4. 성공요인 analysis(분석)
삼성병원의 성공요인과 새로운 전략 제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samsunghospital.com www.medatom.com www.ncsi.or.kr www.hankyung.com www.medigatenews.com www.doctorstimes.com www.newsis.com www.fnnews.com 최고 병원, 최고 분야 - 문화일보, 더북스, 2007 병원서비스 품질경영 - 이용균, 이노맥스, 2007 병원마케팅의 이해 - 박창식, 대학서림, 2007 병원경영학 - 문승권, 대학서림, 2005 병원 서비스 마케팅 - 원융희, 대학서림, 2002
병원경영학 - 문승권, 대학서림, 2005
www.doctorstimes.com


병원서비스 품질경영 - 이용균, 이노맥스, 2007
www.fnnews.com
설명



6. 최종 conclusion

5. 새로운 전략(戰略) 제안
삼성병원 성공요인-4101_01.gif 삼성병원 성공요인-4101_02_.gif 삼성병원 성공요인-4101_03_.gif 삼성병원 성공요인-4101_04_.gif 삼성병원 성공요인-4101_05_.gif
1. Introduction

병원마케팅의 이해 - 박창식, 대학서림, 2007


www.hankyung.com

하지만 이러한 문제는 간호업무를 전산화하고 정보시스템을 통합하는 등의 改善을 통해 해결하였다.
Total 6,64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uplex.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uplex.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