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문화]교육,문화의影響(영향)과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1 07:33
본문
Download : [교육과문화]교육,문화의영향과관계.hwp
(2) 文化(culture) 의 影響
文化(culture) 가 발달하지 못한 미개사회에 있어서는 어린이의 생활과 어른의 생활 사이에
별고 깊은 단층이 없었다.
마련된 文化(culture) 는 교육을 통하여 자라나는 세대에 전승되는 것이며, 그렇게 함으로
써 사회의 존속 또한 가능하다. 이와 같은 文化(culture) 적 전통의 전달과 사회 존속의 작용
을 교육의 보수적 기능이라 칭할 수 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文化(culture) 사회의 발전작용인 것이다. 이 말은 文化(culture) 가 교육의 필요를…(투비컨티뉴드 )
설명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교육과문화]교육,문화의影響(영향)과관계
Download : [교육과문화]교육,문화의영향과관계.hwp( 59 )
,사범교육,레포트
![[교육과문화]교육,문화의영향과관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EB%AC%B8%ED%99%94%5D%EA%B5%90%EC%9C%A1,%EB%AC%B8%ED%99%94%EC%9D%98%EC%98%81%ED%96%A5%EA%B3%BC%EA%B4%80%EA%B3%84_hwp_01.gif)
![[교육과문화]교육,문화의영향과관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EB%AC%B8%ED%99%94%5D%EA%B5%90%EC%9C%A1,%EB%AC%B8%ED%99%94%EC%9D%98%EC%98%81%ED%96%A5%EA%B3%BC%EA%B4%80%EA%B3%84_hwp_02.gif)
![[교육과문화]교육,문화의영향과관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EB%AC%B8%ED%99%94%5D%EA%B5%90%EC%9C%A1,%EB%AC%B8%ED%99%94%EC%9D%98%EC%98%81%ED%96%A5%EA%B3%BC%EA%B4%80%EA%B3%84_hwp_03.gif)
![[교육과문화]교육,문화의영향과관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EB%AC%B8%ED%99%94%5D%EA%B5%90%EC%9C%A1,%EB%AC%B8%ED%99%94%EC%9D%98%EC%98%81%ED%96%A5%EA%B3%BC%EA%B4%80%EA%B3%84_hwp_04.gif)
![[교육과문화]교육,문화의영향과관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EB%AC%B8%ED%99%94%5D%EA%B5%90%EC%9C%A1,%EB%AC%B8%ED%99%94%EC%9D%98%EC%98%81%ED%96%A5%EA%B3%BC%EA%B4%80%EA%B3%84_hwp_05.gif)
[교육과문화]교육,문화의影響(영향)과관계
다. 이런 점에서 교육은 분명히 文化(culture) 사회
의 보존 기능을 가진다. 이와는 반대로 文化(culture) 가 발
달한 오늘날에 있어서는 文化(culture) 내용이 증가하여 어린이와 어른의 세계를 차단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다시 말하면 두 세계 사이에는 템고 깊은 단층이 생겨난 것
이다. 이런 사회에 있어서는 어린이들은 어른들과 함께 자연스
럽게 생활하면서 성장하고 쉽게 어른들에 동화되어 갔다. 또한 교육이란 한 걸음 더 나아가
새로운 文化(culture) 를 창조 개발하도록 촉진시키며 影響을 주어 보다 살기 좋은 사회로
개조시키는 과정인 것이다. 그러므로 인간 발달을 조성하는 교육은 피교육자에게 내재하는 가치희구의 정
신을 불러일으켜서 조상들이 창조하고 계승하여 온 文化(culture) 를 체득하게 하고 이의 체
득을 통하여 한층 높은 가치희구의 정신을 자극 촉진하게 하여 가치실현의 능력을
발달시켜 기성文化(culture) 이상의 文化(culture) 를 창조하게 하는 작용이 있는바, 이를 교육의 창조
적 기능이라 칭할 수 있다
법은 의미의 교육이란 사회의 입장에서 본다면 文化(culture) 를 올바르게 이해시키며 경
험의 축소로 文化(culture) 를 전달하는 것이며, 개인의 입장에서 본다면 사회가 요구하는
文化(culture) 형을 몸에 익혀 사회에 순응하는 과정이다. 인간이란 스스로 진 · 선 · 미
등의 가치에 대한동경을 가지고 자연적 성능을 가치화하며 성장· 발달하는 것이
다. 바로 이러한 점에 교육이 文化(culture) 적 기능으로서의 文化(culture)
형성에 미치는 影響이 지대함을 시인할 수 있다 다시 말하면 교육은 文化(culture) 적 · 사
회적인 발전 變化에 개인들을 adaptation(적응) 시키며 촉진시키는 기능을 지니고 있으며 또한
교육은 文化(culture) 발전을 조정하고 文化(culture) 의 적극적인 발전수단으로 작용한다는 것이다. 이 같은 양 세대의 단층을 좁히고 다리를 놓기 위하여 무엇이 필요한 것인가,
그것은 바로 교육을 통해서만 가능하다.[교육과문화]교육,문화의影響(영향)과관계
[교육과문화]교육,문화의영향과관계[교육과문화]교육,문화의영향과관계 , [교육과문화]교육,문화의영향과관계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과 文化(culture) ] 교육, 文化(culture) 의 影響과 관계
목차
* 교육과 文化(culture)
Ⅰ. 교육의 影響
Ⅱ. 文化(culture) 의 影響
Ⅲ. 교육과 文化(culture) 의 관계
* Reference List
* 교육과 文化(culture)
(1) 교육의 影響
사회 안에 교육적 작용이 없어졌다고 가정한다면 文化(culture) 나 사회는 그 기능을 상실
하여 유치한 원시적 상태로 퇴행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