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서비스 클라이언트와의 신뢰 구축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3:12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서비스 클라이언트와의 신뢰 구.hwp
설명
다.





대부분의 대인적 사회복지서비스들은 서비스 제공자와 클라이언트의 긴밀한 대인적 관계 그 자체가 서비스의 核心이고, 이 관계에서는 양자 간에 신뢰가 형성되지 않으면 효율성을 성취하기가 힘들다. 그것이 보장이 될 때 클라이언트는 서비스 제공자에 상대하여 신뢰를 가질 수 있으며, 그러한 신뢰관계가 곧 서비스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한 신뢰로서 확대된다된다. 특히 다음 사항들이 신뢰 형성을 위해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다.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서비스 활용을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서비스의 본질적인 측면에 주목해야 한다. 클라이언트의 욕구와 기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른 서비스 프로그램(program]) 의 적합성을 판단한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들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개별 케이스들의 서비스 목표나 방법에 관해 서비스 제공자가 나름대로의 재량권을 행사할 수 있어야 한다. 기존의 클라이언트들에 대해 서비스의 이미지를 改善하는 것이 보다 장기적이고 본질적으로 서비스 활용을 증진시키는 戰略이라는 것이다. 서비스 제공자는 클라이언트의 사적인 영역에 클라이언트로부터의 신뢰 없이 뛰어들 수 없고, 클라이언트 또한 서비스 제공자가 도덕성을 갖춘 채 서비스에 참여한다는 신뢰를 확신할 수 있어야 한다. 앞에서 제시한 활용 증대의 戰略들이 접근성에 주로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 戰略은 서비스 과정에서 클라이언트와의 신뢰 구축을 통해 서비스 활용을 높이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과다하지도 과소하지도 않은 적절한 수준의 기대를 클라이언트들로 하여금 갖게 하는 것이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한 신뢰를 제공하는 것이다. <사회복지서비스 클라이언트와의 신뢰 구축 전략>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사회복지서비스 클라이언트와의 신뢰 구축 전술에 대한 레포트(report) data(資料)입니다.
2/ 서비스 제공자의 전문적 재량권
명 : 사회복지서비스 클라이언트와의 신뢰 구축 戰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사회복지서비스 클라이언트와의 신뢰 구축 戰略
자료제목 : 사회복지서비스 클라이언트와의 신뢰 구축 전략 사회복지서비스 클라이언트와의 신뢰 구축 전략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처음부터 설정했던 목표들이 케이스가 진행되어 감에 따라, 혹은 서비스 제공자와 클라이언트 양자 간의 합의나 상황의 alteration(변화) 에 따라 수정될 수도 있다.
사회복지서비스 클라이언트와의 신뢰 구축 戰略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보고서 입니다.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ownload : 사회복지서비스 클라이언트와의 신뢰 구.hwp( 30 )
1/ 인테이크 과定義(정의) 적절성
<사회복지서비스 클라이언트와의 신뢰 구축 전술>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신뢰는 클라이언트의 기대와 프로그램(program]) 목표 간에 일치감이 존재할 때 가장 쉽게 형성되므로, 이를 위해 강력한 인테이크 및 사정 절차가 필요하다. 따라서 전체적인 서비스 프로그램(program]) 의 목적을 벗어나지
data(資料)title : 사회복지서비스 클라이언트와의 신뢰 구축 전술
순서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사회복지서비스 클라이언트와의 신뢰 구축 전술
사회복지서비스 클라이언트와의 신뢰 구축 戰略 核心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하였습니다. 비록 이러한 신뢰는 서비스 제공자와 클라이언트간의 직접적인 대면관계에서 발생하지만, 이런 관계를 용이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서비스 프로그램(program]) 의 environment(환경) 설정에 달려 있다.
사회복지서비스 실천의 과정은 단선적인 과정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