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활동의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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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2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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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국제기업활동의 유형
목차
국제기업활동의 유형
Ⅰ. 현지국에서의 marketing 자회사의 설립
Ⅱ. 국제기술제휴
Ⅲ. 국제콘트랙팅과 턴키 오퍼레이션즈
Ⅳ. 국제합작기업
Ⅴ. 해외생산
Ⅵ. 관리계약
Ⅶ. 국제 컨소시엄
국제기업활동의 유형
1. 현지국에서의 marketing 자회사의 설립
국제기업화의 초보적인 단계는 제조기업체, 무역상사 등이 해외시장국에 단독투자 또는 합작투자로 현지법인(local co零oration)인 marketing 자회사(marketing subsidiary)를 설립하는 경우이다.
이리하여 현지 marketing 자회사는 해외운영기타(overseas operating base)로서 현지국시장은 물론 인접국 시장이나 제3국 시장을 상대로 국제 marketing 을 전개할 수 있게 되는데, 취급하는 상품은 본사국에서 수입할 수도 있고 현지국 또는 제3국에서 조발할 수도 있따
2. 국제기술제휴
국제기술제휴(international licensing)란 일반적으로 로열티(loyalty)라는 기술대금(technical fee)의 수수를 조건으로 이국간에 공업상 또는 상업상의 기술을 제공하거나 받아들이는 관계가 이루어짐을 뜻한다. 이로써 당해 업체는 종전에 현지 수입상사나 유통업체에게 의존해 오던 marketing 기능을 자체적으로 수행할 수가 있게 되므로 국제기업화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로써 당해 업체는 종전에 현지 수입상사나 유통업체에게 의존해 오던 marketing 기능을 자체적으로 수행할 수가 있게 되므로 국제기업화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국제기술제휴의 대상이 되는 것을 들어보면 다음과 같다.
이리하여 현지 marketing 자회사는 해외운영기타(overseas operating base)로서 현지국시장은 물론 인접국 시장이나 제3국 시장을 상대로 국제 marketing 을 전개할 수 있게 되는데, 취급하는 상품은 본사국...
국제기업활동의 유형
목차
국제기업활동의 유형
Ⅰ. 현지국에서의 marketing 자회사의 설립
Ⅱ. 국제기술제휴
Ⅲ. 국제콘트랙팅과 턴키 오퍼레이션즈
Ⅳ. 국제합작기업
Ⅴ. 해외생산
Ⅵ. 관리계약
Ⅶ. 국제 컨소시엄
국제기업활동의 유형
1. 현지국에서의 marketing 자회사의 설립
국제기업화의 초보적인 단계는 제조기업체, 무역상사 등이 해외시장국에 단독투자 또는 합작투자로 현지법인(local co零oration)인 marketing 자회사(marketing subsidiary)를 설립하는 경우이다.
첫째, 법률상의 보호를 받는 것으로 (1) 특허권, (2) 실용신안권, (3) 상표권, (4) 의장권, (5) 저작권 등이 있따
둘째, 법률상의 보호를 받지 않는 것으로 (1) 노하우(know-how), (2)기술원조, (3) 관리계약, (4)산업용임대협약, (5) 엔지니어링 서비스(engineering service), (6) 프랜차이즈(franchise; 특약제), (7)공장 또는 설비의 운용기술 등이 있따
이러한 국제기술제휴는 (1) 수출 등과 같은 방법으로는 …(drop)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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