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lex.kr 마케팅전략의 새로운 이해 > duplex7 | duplex.kr report

마케팅전략의 새로운 이해 > duplex7

본문 바로가기

duplex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전략의 새로운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8 05:38

본문




Download : 마케팅전략의 새로운 이해.ppt




…(skip)


순서

마케팅전략의 새로운 이해
다.


마케팅전략,새로운,이해,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마케팅전략의 새로운 이해.ppt( 15 )



마케팅전략의 새로운 이해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전략의 새로운 이해 , 마케팅전략의 새로운 이해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전략 새로운 이해

설명


마케팅전략의%20새로운%20이해_ppt_01.gif 마케팅전략의%20새로운%20이해_ppt_02.gif 마케팅전략의%20새로운%20이해_ppt_03.gif 마케팅전략의%20새로운%20이해_ppt_04.gif 마케팅전략의%20새로운%20이해_ppt_05.gif 마케팅전략의%20새로운%20이해_ppt_06.gif
*
1. marketing strategy의 새로운 이해
marketing strategy수립의 전술적 사고
(1) strategy과 전술의 균형
기업strategy: 상위관념
marketing strategy: 기능strategy
*
(2) 훌륭한 marketing strategy?
시장바닥에서 처음 : 아래로부터 개발(bottom-up)
Peter Drucker: “한국은 가장 크게 성공한 H기업을 내다버린 거나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한국의 대재벌은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
진정한 strategy담당자?시장에서 고객과 밀접한 관계 유지…
(3)마음의 전쟁
marketing 은 제품의 전쟁이 아니라 마음의 전쟁! 예) 혼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日本(일본)차중 하나..그러나 日本(일본)에서는 1위:토요타, 2위:닛산, 3위:혼다…
이유? 전쟁터가 다르기때문
70년대 미국소비자에게 먼저 인식된 것은 혼다의 시벅, 어코드 모델…
日本(일본)국내: 혼다는 오토바이를 먼저 인식…
*
예)코카콜라/펩시
코카콜라사 20만명 대상으로 맛테스트결과 1위: 뉴코크
실제? 1위:기존의 코크, 2위: 펩시, 3위;뉴코크…음료수 marketing 이 맛의 전쟁이 아니라 마음의 전쟁…
marketing 상황에서의 진실? 고객들의 인식
객관적 사실보다는 소비자의 주관적 해석을 중시…
*
2. strategy형성의 통합적 접근
(1)BCG모델에 의한 分析(분석)과 실제와의 괴리
‘사양길’사업을 죽일 수 없는 이유?
-편파적인 비교기준: 예)시장점(長點)유율: 점유율은 상대적인 관념으로 칠성사이다의 경우 사이다시장에서는 선두이나 탄산음료시장에서는 다소 뒤처지며 주스를 포함한 음료시장에서는 더 떨어짐…즉, 기준의 문제…
-경제적 손실의 우려: 불만족한 제품을 철수하는 것보다는 재활성화시키는 것이 경제적, 실용적인 경우가 많다…(투자자시장, 금융시장 등)
*
-government 의 규제: government 관여하의 공공부분의 사업은 제품철수의 규제가 크다. 제가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H기업이 시장에 밀착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그룹차원에서의 결정은 너무 오래걸립니다…GM은 한창 발전할 시에 경영진은 한달에 일주일을 세일즈맨이나 서비스맨과 함께 보냈습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uplex.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uplex.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