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틴 루터 (Martin Luther,1483~1546)의 교육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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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5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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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틴루터
⑴ 생 애
⑵ 근 본 사 상
1. 가정교육을 중요시
2. 교육은 국가사회의 가장 중요한 기능의 하나
3. 실과 과목의 필요성(必要性) 강조
4. 음악의 교육적 기능을 중요시 함
5. 체벌과 강제를 배제
6. 교직의 중요성 강조 및 전문성에 의한 권위를 인정.
7. 여자에 대한 교육의 가능성과 필요성(必要性)을 특별히 주장
⑶ 종 합 (비평, 현대적 의의)
인간은 태어나면서 하느님께 반항하고 자기를 추구하는 죄인이지만,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죄를 용서받고 ‘자유로운 군주’이면서 ‘섬기는 종’이 되는 것이며, 신앙의 응답을 통하여 자유로운 봉사, 이 세계와의 관계가 생겨나는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더욱이 이러한 견해는 성서에만 그 바탕을 두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또 실천한 것도 중요한데, 1525년 카타리나와 결혼한 것도 이같은 실천의 하나로 꼽을 수 있따 당시의 정치적‧사회적 정세 속에서 이러한 신앙적 주장을 관철했다는 것은 주목할 만한 사실인데, 칼뱅이나 다른 종교개혁자와 함께 종교개혁을 르네상스와 함께 근세에의 전환점으로 만들었다.
⑵ 근 본 사 상
‘종교개혁’ 하면 우선 떠오르는 인물이 루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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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마르틴 루터 목사의 생애와 교육사상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고, 이에 대한 비평과 현대적 의의에 대해서 요점한 보고서입니다. 따라서 신의 나라에 들어가는 유일한 조건은 누구나 성서를 읽은후, 신의 가르침을 이성적 판단…(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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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틴 루터 목사의 생애와 교육사상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고, 이에 대한 비평과 현대적 의의에 대해서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이런 면에서는 특히 모든 직업을 신의 소명(召命)에 의한 것이라고 說明(설명) 한 것이, 그 이후의 직업관에 커다란 effect을 미쳤다. 루터의 신조는 사람은 신앙에 의해서만 신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는 것으로서 성서는 직접 우리들에게 신에의 길을 이끌어 주는 것이다.마르틴루터 , 마르틴 루터 (Martin Luther,1483~1546)의 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
마르틴 루터 (Martin Luther,1483~1546)의 교육사상
다. 과제 작성하는데 본 자료가 좋은 내용이 되길 바라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