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교육청 학교급식 운영방안(方案) improvement(개선)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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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2 0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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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본론
1. 학교급식의 모든 관련자 즉 학생, 학부모, 교사, 교장, 행정실장, School food service(영양사), 위탁업체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내역 및 만족도 조사결과는 학교급식 개선measure(방안) 탐색의 좋은 자료(資料)라 판단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학교급식운영방안개선에관하여 , 서울특별시 교육청 학교급식 운영방안 개선에 관하여생활전문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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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교육청학교급식운영방안(方案)improvement(개선)에관하여
2003년 학교급식이 전면 실시됨에 따라 이제는 학교급식의 질 향상을 위한 개선 measure(방안) 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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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교육청 학교급식 운영방안(方案) improvement(개선)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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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교육청 학교급식 운영방안(方案) improvement(개선)에 관하여 쓴 입니다. 학교급식은 장기적인 안목에서 건강한 인재육성이라는 교육적인 투자이며 건강한 인재를 통한 국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사업이라는 差別(차별) 적 속성 을 가집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서울특별시 교육청 학교급식 운영measure(방안) 개선연구는 시의성있고 가치있는 연구라 여겨집니다.
서울특별시 교육청 학교급식 운영방안 개선에 관하여 쓴 자료입니다. 그러므로 학교급식 개선measure(방안) 에는 이러한 학교급식의 본질이 충분히 반영되어야합니다. 다만 학부모 부담 급식비를 모두 식재료비로 사용하는 measure(방안) 에 대상으로하여는 좀더 여러 상황을 고려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교육청에서 지원해주는 조리인력이 충분한지가 감토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식재료비만 확보되었다고 해서 양질의 식사가 제공될 수 는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급식비를 식재료비로 만 쓴다면 결국 손이 많이가는 음식은 제공되지 못하여 식단이 단조로와 질 것이며, 조리가 간편한 반조리 또는 완조리 된 가公式 품을 많이 쓸 수 …(투비컨티뉴드 )
다. 위 연구에 대한 의견은 아래와 같습니다. 학교급식은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성장을 위한 영양을 공급하는 ‘급식’과 올바른 식생활 관리능력 함양을 위한 ‘영양교육’의 두 축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초등학교 급식소는 효율적인 대량조리기기보다는 기본적인 조리기기로 주로 이루어졌고 그나마 노후화되어 있는 곳이 많습니다. 식재료를 조리하기위해서는 조리인력과 시설설비가 요구됩니다. 그리고 김정래 박사님의 학교급식 개선 measure(방안) 탐색 연구에서도 향후의 발전방향으로 제시하는 안이기도 합니다. 이 안에 대해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한 조사결과 위탁업체를 제외하고는 많은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학교급식 운영에 대한 진단이 이루어져야 하며, 문제점(問題點)들에 대한 타당성 있는 개선안이 만들어지고 실행되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