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아동상담기술] 아동상담의 해석기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2:17
본문
Download : [아동상담기술] 아동상담의 해석기법.hwp
[아동상담기술] 아동상담의 해석기법
[아동상담기술] 아동상담의 해석기법에 대한 레포트 자료(資料)입니다. 게다가 해석은 아동의 말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해석이 잘못될 가능성이 항상 존재한다.
설명
資料명 : [아동상담기술] 아동상담의 해석기법
자료(資料)title(제목) : [아동상담기술] 아동상담의 해석기법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순서
해석은 아동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지각될 수 있다. <[아동상담기술] 아동상담의 해석기법>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해석은 내담자에게 사건의 의미를 說明(설명) 하는 적극적인 조력 과정으로서 내담자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문제를 볼 수 있게 한다(Brammer, 1988).
[아동상담기술] 아동상담의 해석기법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요약한 report 資料입니다. 아동들은 상담자가 말하는 것을 받아들일 수도 있고 거부할 수도 있고 또는 단순하게 무관심할 수도 있다.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른 상담기법처럼 해석도 그 자체로 좋은 것이거나 나쁜 것은 아닐것이다.
Download : [아동상담기술] 아동상담의 해석기법.hwp( 32 )
해석은 유익한 감정이나 행동에 대한 대안적 견해를 제공하는 방식이다(Muro & Dinkmeyer, 1977).
그런 경우에 격렬한 거부나 항의가 따를 수 있는데 특히 아동이 두려움이나 무서움을 느낀다면 더욱 그러하다.
[아동상담기술] 아동상담의 해석기법 key point(핵심)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요약하였습니다.
상담에서 해석을 사용할 때 상담자들은 왜 이 기법을 사용하는가에 대한 생각을 갖고 있어야 한다. . 해석의 가치는 언제 사용되는가, 무엇이 해석되는가, 내담자가 해석으로부터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 등에 달려 있다.
저항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해석은 일반적으로 ‥‥‥‥라는 뜻입니까? 혹은 ‥‥‥‥라고 볼 수 있습니까?라는 가설적인 형식으로 제시되어야 한다.
상담에서 해석이 매우 긍정적으로 사용되는 경우는 상담자가 아동의 감정이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지적해 주고 그 행동이 자신의 세계에 있는 중요한 타인의 생활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가를 지적해 줄 때이다. 초기 상담 세션에서의 심오하고 면밀한 해석은 아동들에게 다소 위협이 될 수 있지만 동일한 해석이 후기 세션에서는 유익할 수도 있다(Muro & Dinkmeyer, 1977).
자료제목 : [아동상담기술] 아동상담의 해석기법 [아동상담기술] 아동상담의 해석기법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아동상담기술] 아동상담의 해석기법
<[아동상담기술] 아동상담의 해석기법>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해석은 오로지 내담자가 그것을 수용해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을 때에만 효과적이다. 해석이 급소 가까이를 찌르면 아동은 상담자가 자신에 대해 너무 많은 것을 아는 것 같아 두려워하게 된다
![[아동상담기술] 아동상담의 해석기법-7088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9/%5B%EC%95%84%EB%8F%99%EC%83%81%EB%8B%B4%EA%B8%B0%EC%88%A0%5D%20%EC%95%84%EB%8F%99%EC%83%81%EB%8B%B4%EC%9D%98%20%ED%95%B4%EC%84%9D%EA%B8%B0%EB%B2%95-7088_01.jpg)
![[아동상담기술] 아동상담의 해석기법-7088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9/%5B%EC%95%84%EB%8F%99%EC%83%81%EB%8B%B4%EA%B8%B0%EC%88%A0%5D%20%EC%95%84%EB%8F%99%EC%83%81%EB%8B%B4%EC%9D%98%20%ED%95%B4%EC%84%9D%EA%B8%B0%EB%B2%95-7088_02_.jpg)



해석(Interpretation)은 아동이 어떤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하는 이유를 파악하는 것으로 아동들이 자기 자신의 감정과 행동, 자신의 문제에 대한 통찰력을 발달시키고, 새로운 관점을 생각하고 개발하고 폭넓은 대안을 조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사용되는 기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