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기의인지발달단계론적접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23:42본문
Download : 청소년기의인지발달단계론적접근.hwp
유기체의 環境(환경)에 대한 적용과정을 설명(說明)하기 위하여 Piaget는 동화(assimila-
tion)와 조절(accomodation)이라는 개념(槪念)을 사용하고 있다 동화란 개인이 자신에
게 투입되는 環境(환경)적 요소 또는 정보를 그들의 기존 사고구조…(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다. 이것은
유기체와 環境(환경) 간의 단순한 상호관계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유기체가 다양한
環境(환경)적 요소들을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탐색해 가는 과정을 의미한다.
그리고 Piaget는 발달을 유기체와 環境(환경) 간의 상호작용으로 설명(說明)한다.순서
靑少年기의인지발달단계론적접근
,인문사회,레포트
靑少年기의인지발달단계론적접근






靑少年기의인지발달단계론적접근
설명
청소년기의인지발달단계론적접근청소년기의인지발달단계론적접근 , 청소년기의인지발달단계론적접근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청소년기의인지발달단계론적접근.hwp( 68 )
하며, 또한 단계에 따라 질적으로 다른 형태를 나타낸다고 주장하였다. 다시
말하면, 생물학적인 유기체가 環境(환경)적 요소들과 접촉을 가지면서 이를 적극적
능동적으로 탐색하는 과정을 발달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이 definition 는 우선 인간
을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존재로 간주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인간이
環境(환경)을 적극적으로 탐색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이는 곧 생존을 위해서이다. 다
시 말하면, 다양한 생물이 자신의 생존을 위해 環境(환경)에 adaptation(적응) (adaptation)하듯이,
갓 태어난 신생아조차도 자신이 처한 環境(환경)에 adaptation(적응) 하기 위해 적극적인 탐색활동
을 전개하며, 창조적으로 자신의 인지체계를 재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