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lex.kr [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당위성및의미와과정 > duplex8 | duplex.kr report

[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당위성및의미와과정 > duplex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duplex8

[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당위성및의미와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17:46

본문




Download : [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필요성및의미와과정.hwp






(1) 戰略적 당위성

기업으로 하여금 국제적인 경영활동을 하게 하는 戰略적 동기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수출 혹은 직접투자 등 어떤 종류의 해외사업인가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으나, 기본적으로는 대체로 다음과 같은 동기 내지 목적에 의해 기업이 국제화를 하게 된다

1) core역량의 활용을 통한 이익 증대

기업이 자국시장에서 개발한 core역량을 해외시장에 활용하기 위한 기회를 갖는 것이 기업국제화의 주요 동기가 된다 core역량이란 기업 활동의 core이 되는 차별적 강점 혹은 이점을 말한다.설명

[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당위성및의미와과정
,경영경제,레포트
[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당위성및의미와과정


Download : [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필요성및의미와과정.hwp( 49 )


[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필요성및의미와과정_hwp_01.gif [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필요성및의미와과정_hwp_02.gif [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필요성및의미와과정_hwp_03.gif [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필요성및의미와과정_hwp_04.gif [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필요성및의미와과정_hwp_05.gif [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필요성및의미와과정_hwp_06.gif
순서
[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필요성및의미와과정[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필요성및의미와과정 , [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필요성및의미와과정경영경제레포트 ,











[기업국제화] 기업의 국제화 必要性 및 의미와 과정

목차

기업의 국제화

Ⅰ. 기업의 국제화 必要性

1. 戰略적 당위성
1) core역량의 활용을 통한 이익 증대
2) 자원 획득
3) 신시장 추구
4) 경쟁력 강화
2. environmentchange(변화)와 글로벌화
1) 정치, 경제적 environment의 change(변화)
2) 기술적 change(변화)
3) 세계경제의 글로벌화

Ⅱ. 기업의 국제화 의미와 과정

1. 대상국의 수와 물리적, 심리적 거리
2. 가치창출의 종류와 규모
3. 경영자원 및 기능의 통합



기업의 국제화

1. 기업의 국제화 必要性

국제경영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꾸준히 증가해 왔으며, 최근의 증가속도는 괄목할만하다. 예컨대 Nokia사가 핀란드에서 개발한 최첨단 휴대폰을 가지고 다른 나라에 진출하여 큰 수익을 실현했듯이 새로운 시장에 이러한 core…(drop)

레포트/경영경제





[기업국제화]기업의국제화당위성및의미와과정

다. 이러한 성장의 原因은 무엇일까? 그리고 이러한 국제경영활동이 앞으로 10년 동안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에 대한 해답으로는 크게 두 가지를 생각할 수 있따 하나는 기업이 국제화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기업자체의 戰略적 당위성이고, 또 다른 하나는 이러한 국제화를 촉진하는 environment적 change(변화)이다.
전체 6,60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duplex.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